별풍선 1000개 가격 부가세 포함 얼마?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18. 9. 27. 18:36 생활리뷰

사람들이 각자가 잘할수 있는, 좋아하는 컨텐츠를 가지고 1인 방송을 시작하게 되면서 아프리카tv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내가 좋아하는 BJ가 생기게 되고, 그들을 응원하는 수단으로별풍선이라는 개념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BJ는 방송을 통해 별풍선 수입을 창출하여 돈을 벌고, 구독자는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별풍선을 선물함으로써 그 자체만으로도 재미를 느끼죠.

 

 

그러다 보니 1인방송에 뛰어드는 사람들은 갈수록 많아지고, 경쟁을 더 치열해졌어요. 사실 컨텐츠 자체가 독특하고 재미있어서 보는 경우도 많지만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방송을 하는 사람들 때문에 일부 아프리카TV 에 대한 인식이 안좋은 경우도 많은데요. 좋은 경쟁을 하라는 의미, 그리고 팬으로서 BJ를 응원하는 수단인 별풍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별풍선 1000개 가격은 얼마쯤 될까요? 기본적으로 별풍선 1개 가격은 100원 이지만 구입할때는 최소 단위가 10개부터라고 기억하시면 됩니다. 부가세 10%가 붙기 때문에 가격은 세금이 포함된 가격으로 구입해야 해요. 정기적으로 별풍선을 선물하는 구독자의 경우 매번 별풍선을 계산하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자동충전을 하는 경우도 있다지만 아마 대부분은 그때그때 결제하지 않을까 싶네요.

 

 

 

별풍선 1000개 가격은 화면상으로 바로 보이지 않는데요. 아래 화면처럼 결제하면 됩니다. 별풍선 100개를 선택한 후 구매상품 갯수를 10개 입력하면 1000개가 되니까, 가격은 11만원 결제가 가능하죠. 다른 방법으로는 500개를 2개 구입하거나, 50개를 20개 구입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기본적으로 별풍선 유효기간은 5년이구요, 별풍선 500개 이상 받은 이후부터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별풍선 구입하는 구독자 입장에서 별풍선 1일 결제 한도는 100만원인데요! 이렇게 많이 구입하는 구독자가 많지는 않겠지만 사실 과하게 별풍선을 선물하는 심리는 제가 이해하기는 어렵네요.

 

아프리카 BJ 수입은 등급에 따라 별풍선 가격이 달라진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아프리카와  BJ가 4:6으로 수입을 나눠갖구요. 인기에 따라 3:7, 2:8까지도 수익을 분배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별풍선 1000개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환경, 수준에 따라 적당하게 별풍선을 선물하는 팬심은 이해가 되지만 BJ 반응에 따라 무리하게 선물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1인 채널이 더욱 번창하길 바라면서도 조금은 이런 별풍선 문화가 건강하게 개선되길 바라며, 별풍선 가격에 대해 정리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