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즙 효능 하루 1포씩 꾸준히 먹는다면?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18. 8. 8. 10:52 건강꿀팁

저는 아침에 먹는 습관이 길들여져 있지 않아서 그런지, 아침에 많이 못먹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공복이라고 속이 편한것도 아니구요. 어머니께서 걱정이 되셔서 그런지 어느날부터 즙을 준비해 주셨는데 최근에는 공복에 호박즙을 먹고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주신 호박즙이라 정성이 가득한 엄마표 호박즙. 문득 어떤 효능이 있을까? 궁금해지더라구요. 늙은호박으로 만들어주신 호박즙 효능, 저는 어떤 효과를 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붓기제거에 도움이 된다?!

호박즙은 붓기제거에 효과적이라 임산부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 팔다리 등 원래 호박 자체가 붓기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임산부 뿐 아니라 수술 등으로 붓기가 심하다면 호박즙을 드셔보시면 부종 완화를 느낄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젊음 유지에는 늙은호박이 최고!

호박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재생을 촉진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활성산소를 없애준다고 하는데, 활성산소가 노화의 주범이라 하지요. 항산화작용을 통해 세포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젊음이 유지된다고 하네요. 저 역시도 별다른 항산화제를 복용하고 있진 않지만 꾸준히 호박즙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켜오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3. 다이어트 & 피부미용

호박즙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품부하여 변비를 개선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적은 칼로리에 높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저처럼 아침 대용으로 호박즙을 드시면 좋구요. 카로틴 성분이 피부를 탄력있고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여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4. 성인병예방, 게다가 항암효과까지?

호박은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불포화지방 축적을 막고, 단백질이 혈전을 만드는 것을 막아 심근경색의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폐암, 식도암, 위암, 방광암 등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지요. 몇몇 분들은 호박즙 효능 중 항암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여긴다고 하는데, 과히 틀린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더라도 과하면 좋지 않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호박즙 부작용을 찾아보면 많은 섭취로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하루 1포씩 호박즙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호박즙 효능을 알고 먹으니 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