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비싼이유와 가격은?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21. 8. 8. 18:57 카테고리 없음

샤인머스켓 비싼이유

 

 

봄이 짧아지고 금방 여름이 다가올 것처럼 더운 날씨가 지속하는 가운데 반가운 여름 과일들이 생각납니다. 그중에서 최근 몇 년간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높고 시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로 손꼽히는데요. 오늘은 샤인머스켓 비싼이유를 한번 정리해볼게요.

 

어렸을때 보기 쉽지 않았던 한라봉을 비롯하여 레드향, 천혜향, 카라향 등의 품종은 최근에서야 많이 보이는 것 같고요. 최근에는 씨 없는 수박과 같은 먹기에 편리한 과일이 출시되기도 하고 샤인머스켓처럼 새로운 품종이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일본에서 이중 교배로 만든 청포도로 2006년에 품종을 등록하였고 우리나라에서도 처음 식재되었으나 알려지기까지 시간이 꽤 많이 걸렸습니다. 그 이유에는 아무래도 샤인머스켓이 비싼 가격이라는 것도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샤인머스켓은 과육이 단단하고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과일로 거봉보다 3배 이상 비싼 고급 포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북에서 집중적으로 재배를 해왔고 많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터무니없이 적다 보니 샤인머스켓 비싼이유는 어찌 보면 당연한 것 같아요.

 

물론 지금은 재배면적이 많이 늘었고 인기 있는 품종이다 보니 여름철 많이 볼 수 있게 되었지만 그런데도 여전히 샤인머스켓 가격은 어마어마하게 비쌉니다. 큰 청포도 송이를 보면 볼수록 상당히 탐스럽고 고급스럽기 때문에 과일 선물로도 인기가 매우 많은 편이에요.

 

보통 수확은 8월에서 10월 사이에 이루어지나 3개월가량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샤인머스켓을 볼 수 있고요. 대신 저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겨울 샤인머스켓은 더 비싸질 수밖에 없겠습니다. 확실히 제철에 샤인머스켓 포도가 더 탱글탱글한 데다가 달고 맛있어서 이 자체만으로도 사실 샤인머스켓 비싼이유는 설명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샤인머스켓 당도가 일반 포도에 비해 높고 산도가 낮아서 신 과일을 못 먹는 사람들도 맛있게 포도를 섭취할 수 있고요. 반면에 신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샤인머스켓이 달기만 해서 밍밍한 맛이라고 평가하기도 하더라고요.

 

껍질째로 먹을 수 있는 포도로 머스켓향이 강하고 망고 맛이 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샤인머스켓 포도 재배가 대폭 확대되지 않고서야 샤인머스켓 비싼이유는 수요와 공급의 차이라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요. 점차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재배지는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재배지 확대로 인해 농가에서 샤인머스켓 재배 기준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있다보니 처음 출시되었을 때보다 맛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기도 합니다. 무게로 샤인머스켓 가격을 정하다 보니 성장이 다 된 상태로 출하되면서 당도가 떨어진다는 것인데요.

 

샤인머스켓 가격만 해도 무게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 송이에 만원 중반대로 확실히 소비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만 기존처럼 맛있어야 샤인머스켓 비싼이유도 성립한다고 생각합니다. 공급만 확대되고 품질이 받쳐주지 않으면 소비자는 떠날 수밖에 없어요.

 

오늘은 다가올 샤인머스켓 출시를 기다리며 샤인머스켓 비싼이유와 함께 가격도 같이 알아봤는데요. 작년에 참 많이 보였던 포도인 만큼 올해도 대중에게 사랑받으리라 생각합니다. 단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 산도가 강하지 않은 본연의 맛이라면 비싸더라도 살 의향이 있으니 고품질 포도 출시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