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여름철 필수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21. 7. 29. 10:00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결혼해서 직접 살림을 해보면 엄마가 살림을 얼마나 잘하셨는지 알겠더라고요. 정리하고 치워도 금새 지저분해지고 깨끗함을 유지하는게 쉽지 않은데요. 다양한 살림 노하우 중에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여름철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름은 음식이 빨리 상하는 계절이라 냉장고 정리를 제때 하지 않으면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은 냉장고 내부를 깨끗이 청소하고 오래된 음식들은 바로바로 버려주면 확실히 냄새가 덜한 것 같아요.

 

 

요즘 가정에서도 커피 많이 드실 텐데요. 직접 원두를 내려 먹을 때 생기는 커피 찌꺼기를 모으거나 카페에서 커피 찌꺼기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하죠. 커피 찌꺼기로 냉장고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찌꺼기를 자연건조 시키거나 아니면 전자레인지에 바싹 말려서 냉장고 안에 넣어주면 됩니다. 바싹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탈취로 유명한 숯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냄새 제거 뿐 아니라 냉장고의 냉기를 순환하는 역할을 해서 냄새가 머무르지 않는다고 해요. 숯 자체가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서 습기 제거 등 다양하게 활용되었는데요. 오래 사용한 숯은 물에 씻어서 햇빛에 말린 후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천연세제로 활용되는 베이킹소다는 제습과 탈취기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염물질을 흡착하여 냄새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를 입구가 넓은 접시나 팩에 넣어 냉장고에 하루나 이틀 정도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를 흡착하여 없애줍니다.

 

레몬이 고기 잡내나 생선 비린내를 잡아주기 때문에 식재료로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릇에 레몬을 슬라이스 해서 넣어두거나 레몬즙을 짜서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냉장고에서 상큼한 레몬향이 퍼지기 때문에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저도 종종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소주병의 뚜겅을 열어두거나 소주 컵에 남은 소주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알코올 성분이 냄새와 함께 증발되어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소주를 분무기에 넣어 뿌려가면서 냉장고 청소를 해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녹차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탈취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소주처럼 녹차를 분무기에 넣어 청소할 때 활용할 수 있고요. 녹차 티백 사용 후에 커피 찌꺼기처럼 확실히 말려서 냉장고에 넣어주면 냄새와 세균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산성의 성질을 가진 식초에는 악취를 중화시켜 주는 역할이 있어서 살균제,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초와 물을 반반 분무기에 넣어서 냉장고 청소할 때 사용하면 냉장고 냄새 제거 뿐 아니라 세균까지 제거가 가능해요.

 

식빵 또한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냉장고 안에 식빵을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단 오래되어 곰팡이가 생긴 식빵은 자칫 냉장고 속에 곰팡이를 서식하게 할 수 있으므로 잘 살펴보고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냉장고에 음식물을 보관할 때 밀폐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고 겉면에 음식물이 묻어 있지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음식물 냄새가 혼합되어 안 좋은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냉장고 청결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