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 의외네요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21. 5. 22. 20:47 카테고리 없음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

 

 

다이어트를 할 때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을 선호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지 않더라도 단백질은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어 조직의 성장과 유지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성장기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성장이 더디고 성인의 경우에도 단백질이 부족하면 체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호르몬, 효소, 항체 등을 구성하는 주성분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젖산을 제거하여 피로를 빠르게 제거하고 근육형성을 돕기 때문에 운동할 때 단백질은 더욱 필수적입니다.

 

 

그렇다면 음식으로 섭취할 때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를 알아볼게요. 우선 돼지고기는 삼겹살보다는 목살이 단백질이 많으며 목살 100g당 단백질이 20g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염증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지만 찬 성분이라면 임신을 준비할 때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가 더 낫습니다.

 

소고기는 안심 기준으로 100g당 20.5g으로 필수 아미노산이 많은 편입니다. 지방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으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기력을 회복할 때 도움이 되는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로 꼭 포함됩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라 고단백으로 꾸준히 즐기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닭가슴살은 100g당 23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면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아무래도 뻑뻑 살이다 보니 닭가슴살 자체만 먹기는 어렵고 야채가 들어있는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것이 편합니다. 소고기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효율적인 단백질을 흡수할 수 있어서 대중적인 고단백 음식에 속합니다.

 

꽁치는 단백질 100g당 23.8g의 단백질을 포함하며, 단백질 뿐 아니라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닭가슴살 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다는 것이 놀랍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꽁치를 먹도록 해야겠습니다.

 

의외의 단백질 많은 음식은 바로 참치통조림이었습니다. 사실 기름이 많아서 몸에 좋을 것 같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기름을 잘 제거하고 먹으면 가성비 좋은 고단백 음식이랍니다. 100g당 27g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참치 하면 떠올리는 DHA, 셀레늄, 마그네슘, 칼슘 등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 밖에도 계란이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노른자보다는 흰자가 더 많다고 합니다. 계란 단백질은 100g 기준으로 6~7g 정도 되고요. 후라이보다는 삶은 계란으로 먹는 것이 기름이 없어 더 좋을 것 같아요. 콩이나 두부도 100gekd 7.6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오징어는 100g당 18g의 단백질을 새우는 100g당 22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앞서 소개한 돼지고기, 소고기 정도의 단백질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음식이라 일부러 계산하고 먹지 않아도 적절하게 단백질이 공급되는 것 같습니다.

 

성인 하루 권장 단백질 양을 알아보면 kg당 단백질은 0.80g을 먹는 것이 적정합니다. 무리하지 않고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원인 경우 성인 여성 기준으로 46g을 남성은 56g 이상은 섭취해야 합니다. 최소기준이기 때문에 운동을 하거나 활동량이 높은 경우라면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해야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은 낮게 단백질은 높게 먹는 것이 좋다고 하죠? 균형적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하루 권장 단백질을 충족할 수 있도록 평소 식단을 꼼꼼하게 점검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