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 왕건 다시보기 무료로 쭉~
태조 왕건 다시보기
어렸을때는 주로 공중파 방송을 많이 봤기 때문에 당시 시청률도 굉장했던 기억이 납니다. 찾아보니 궁예의 최후를 다룬 장면에서 태조왕건 최고시청률이 무려 60.4%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저도 가족들끼리 주말 저녁이면 둘러앉아 대하드라마 왕건을 시청했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추억속의 드라마로 태조 왕건은 한회도 빼먹지 않고 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본방송을 못보면 토요일 오후 재방송을 찾아서까지 순서대로 봤었는데요. 고려 건국을 한 왕건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견훤, 궁예 등 주변인물도 재미를 더했었죠. 태조 왕건 다시보기는 우선 드라마를 검색한 후 KBS 홈페이지에서 찾으셔야 합니다.
KBS 홈페이지에서 태조 왕건을 검색해도 되구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도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태조 왕건은 2002년 4월 1일부터 2002년 2월 24일까지 200회 방영된 대하드라마로 왕건 역할의 최수종, 궁예 역할의 김영철, 견훤 역할의 서인석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KBS는 공영방송이라 그런지 태조 왕건 다시보기 무료 스트리밍이 가능한데요.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편리하네요. 태조 왕건 다시보기 시작은 200회부터 보이는데요, 전체보기를 선택해서 1회부터 정주행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역대 한국사극중 최장기간 방영된 작품이라고 하네요.
태조 왕건의 스토리 전개는 중심인물 옆 책사와 장군이 함께 했던 기억합니다. 삼국지로 따지면 제갈공명과 관우와 장비 두 아우가 생각나는데요. 200회동안 다양한 사건, 사고와 가끔의 러브라인 등 단 한회도 지겹지 않고 재미있게 시청했던것 같아요.
태조 왕건 다시보기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은 이렇게 1회부터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재생목록에 따라 순서대로 보면 되구요. 갑자기 대하드라마 태조왕건을 기억하게 된것은 나혼자산다를 보다 보면 기안84가 웹툰 그리면서 태조왕건을 보거나 듣는걸 보고 관심이 생겼네요.
태조왕건의 첫 시작은 이렇게 웅장하게 시작하죠. KBS라 광고도 많이 안했던 시절, 이 음악소리 들으면 빨리 TV앞으로 앉아 온가족이 시청했던 추억의 드라마. 스토리가 전부 기억나진 않아도 처음부터 몇편을 다시 봤더니 꽤 생각이 나네요.
원래 궁예가 처음에는 백성만 생각하는 왕족의 피를 이어받은 승려였으나, 나중에는 본인을 미륵이라 하며 관심법으로 공포정치를 이어가죠. 초창기만 해도 궁예를 잘 모를때는 정말 좋은 사람인줄 알았습니다.
견훤도 굉장히 중요한 인물이죠. 마지막까지 왕건과 대적한 인물로 호랑이가 젖을 먹여 키운아이라고 합니다. 저도 용맹했던 견훤이 드라마 상에서 꽤 멋졌던 기억이 나구요. 후백제의 마지막 왕이라 할 수 있는 그의 스토리도 궁예 못지 않게 영웅적이었죠.
결국 태조 왕건이 고려를 세웠지만 강렬했던 궁예나 견훤의 캐릭터는 대단한것 같아요. 심지어 아직도 당시 궁예의 대사는 많이 패러디가 되고 있죠. 예를 들면 누가 '누가 기침소리를 내었는가' 같은 대사를 요즘 친구들은 펭수가 '누가 치킨소리를 내었는가' 정도로 기억할것 같습니다.
결국 삼국을 통일하여 고려를 세운 자는 태조 왕건이죠. 어린 미소년 이미지를 벗고 사극에 도전하여 호평을 받은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무려 20년이나 지난 드라마인만큼 당시 최수종은 정말 젊고 잘생겼네요.
추억에 빠져 태조 왕건 다시보기 정주행을 하고 있는데요. KBS 종영 프로그램을 드라마, 예능, 시사교양까지 볼 수 있으니 각자의 추억을 떠올리며 찾아보세요. 2000년에는 드라마는 1편이 업로드 되어 있는데 바로 가을동화였구요, 종영 기준으로 2002년에는 5편이 올라왔네요.
당시 KBS 드라마가 인기가 많았는지 5편 모두 다 아는 드라마네요. 러빙유, 명성황후, 학교4, 겨울연가 모두 시청했던 드라마인데 시간나면 무료로 정주행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