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 길찾기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20. 1. 23. 18:53 카테고리 없음

다음지도 길찾기

 

 

우리가 초행길이라고 말하는 처음 가는 지역 또는 길을 찾아갈때 헤메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길을 잘찾는다고 부심을 부리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길치임을 알리며 초행길에서 어려움을 드러내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다음지도 길찾기는 이런 순간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저는 면접을 보러 다닐때 다음지도 길찾기가 정말 유용했었습니다. 강남, 여의도처럼 빌딩숲은 길찾기가 좀 더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다음지도를 보면서 걸으면 목적지까지 방황하지 않고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중교통과 최단거리 정보를 제공해서 골목도 우리동네처럼 이동할 수 있죠.

 

 

다만 예전에 지방에 여행가서 다음지도 길찾기 기능을 실행한적이 있는데요. 그때 너무 짧은 길은 도보경로 제공을 안했었는데요. 지금은 시간이 많이 흘러서 이러한 기능이 개선되었는지 궁금해지네요. 정말 다음지도 길찾기가 작동하지 않으니 사람들에게 물어보지 않으면 길을 찾을 수가 없어서 힘들었습니다.

 

 

면접처럼 중요한 약속이 있으면 길에서 시간을 낭비하면 낭패를 볼 수 있는데요. 일부러 일찍 출발하지 않아도 주소만 가지고 처음 보는 건물을 찾아갈 수 있는 것만으로도 다음지도 길찾기의 유용성을 설명해 줍니다. 그럼 세부적으로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지도 길찾기는 카카오맵 어플 또는 pc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는 방법으로 몇가지 기능은 pc에서 이용하면 좋지만 길찾기 만큼은 어플을 사용하느게 편리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길을 찾는 순간은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할때가 대부분입니다.

 

 

다음지도 길찾기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던 기능은 도보 기능입니다. 대중교통과 자전거, 승용차 등 이동하는 경로를 통해서 목적지 근처까지 도착한 후 남아있는 도보길을 손쉽게 도착할 수 있게 됩니다.

 

 

평소 스스로를 길치라고 여겼던 분들도 다음 길찾기에 적응이 되면 더 이상 복잡하든 한가하든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이 어렵지 않아집니다. 정말 유용한 기능이지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아쉬울 정도입니다.

 

 

다음지도 길찾기는 도보 외에 대중교통 안내도 편리합니다. 버스와 지하철을 조합해서 최단 경로 또는 편리한 경로를 안내하고 걸리는 시간을 최적화 시켜줍니다. 대중교통 도착 예정시간과 버스내부의 혼잡도까지 정보를 제공하니 편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홈페이지에 접속 후 원하는 지역과 교통편을 선택해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GPS 기능을 이용해서 현재 내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서 길을 잃을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카카오맵 어플에서는 왼쪽 상단에 있는 3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가 열리고 다음지도 길찾기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기능에서는 이름, 주소, 버스 번호를 입력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길찾기를 검색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의외로 편리합니다.

 

 

다음지도 길찾기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평소에 자주 가던 곳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해당 지역의 지도가 나오고 gps 버튼을 누르면 현재 내위치를 알 수가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캠을 선택하면 로드뷰가 나옵니다. 물론 로드뷰는 pc에서 이용하는게 조금 더 보기 좋습니다.

 

 

다음지도 길찾기 사용을 위해서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단어를 입력해서 찾거나 지도에서 직접 선택을 해서 출발과 도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길찾기 하고 싶은 장소를 지정한 이후에는 이동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목적지까지 가는 다양한 방법이 나오고 버스, 지하철이 몇 분후에 탑승이 가능한지도 알 수 있습니다.

 

 

예상도착시간 옆을 보면 여유 또는 혼잡 표시가 있어서 버스에 사람이 얼마나 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어서 앉아가는게 중요한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죠. 또한 승하차 알림 기능도 정말 유용합니다.

 

 

버스에 탑승해서 정류장 이름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가 없이 하차할 정류장이 다가오면 알아서 다음지도에서 알림을 보내옵니다. 다음지도 길찾기에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음지도 길찾기 경로 상세보기를 이용하면 걷는 구간, 대중교통 구간을 나누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경로에 따라 걸리는 시간을 상세하게 전달하기 때문에 실수 없이 길찾기가 가능합니다.

 

 

조금 전에 말씀드린대로 GPS는 다음지도 길찾기에서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어플에서 안내해주는 경로를 따라 걸어가면서 GPS 버튼을 한번씩 선택하면 지금 내가 올바르게 가고 있는지 체크가 됩니다.

 

 

GPS를 누르면 내 위치가 빨간 점으로 표시가 됩니다. 내 위치가 파란 경로 안에 있다면 실수없이 길을 걸어가고 있는 셈입니다.

 

 

PC 카카오맵에서는 다음지도 길찾기를 하는 것보다는 미리 경로를 확인하거나 그 지역의 특성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게 좋습니다.

 

 

로드뷰와 함께 스카이뷰가 있어서 목적지 주변의 지형이나 길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아닌 본인이 직접 운전해서 간다면 지도를 보면서 주변에 주차장이 어디에 있는지 체크할 수도 있겠죠.

 

 

다음지도 길찾기 화면 오른쪽 상단에는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 모여 있습니다. 스카이뷰로 원하는 지역을 살펴볼 수 있고 공기질이나 온도도 동네별로 체크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다음지도 길찾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길을 찾을때만 사용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지명을 듣거나 궁금한 지역이 있다면 다음지도에서 한번씩 확인해보면 지도 또는 지리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