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알뜰폰 요금제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19. 11. 9. 09:34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요금제

 

 

얼마전에 휴대폰 요금제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통신사를 이용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알뜰폰 요금제와 비교해보면 상당히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 비슷한 서비스를 받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알뜰폰 요금제에서 통화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무제한을 선택했는데 2만5천원 정도에 해결이 되었죠.

 

 

기존 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은 알겠지만 이 정도 가격 차이면 알뜰폰 요금제가 말 그대로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물론 불편한 점은 분명히 있었습니다. 우선 알뜰폰 요금제가 적용되기 위해서는 셀프개통을 해야 합니다. 셀프 개통을 하지 않으면 알뜰폰 요금제에서 일부 할인이 적용되지 않아서 조금 더 요금이 올라갑니다.

 

 

셀프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직접해야 하는데 방법이 제한적입니다.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 범용공인인증서는 유료로 가입을 해야 되죠.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상당히 불편했고 유심을 구매해서 끼우는 것도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직접 해야 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가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본인인증 과정에서도 상당히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아서 꽤 애를 먹었습니다. 저처럼 어느정도 인터넷에 접속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도 불친절한 고객센터로 인해서 고생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알뜰폰 요금제는 상당한 금액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죠. 저만 해도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을 하면서 2만원 이상 통신비용을 아꼈는데요. 아래에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도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알뜰폰은 기존 이동 통신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이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화품질과 음역지역이 기존 통신 3사와 동일합니다. 정부에서는 법적으로 알뜰폰과 기존 통신사의 통화 품질이 동일하도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간혹 알뜰폰이 더 통화가 잘 안터진다라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법적으로 그럴 수는 없고 다만 기존 통신사도 잘 안터지는 지역이 있는 것처럼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안터지는 통신사의 망을 이용한 알뜰폰은 같은 지역은 역시 잘 안터질 확률이 높습니다.

 

 

동일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는데 상대적으로 알뜰폰 요금제가 저렴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알뜰폰은 통신망을 구축하는 비용이 절감되고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광고와 멤버십 같은 홍보 비용을 절약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절약한 비용으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물론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저도 알뜰폰 개통을 하면서 직접 경험을 했던 문제입니다. 고객센터에서 전화 통화가 어렵지는 않지만 안내 내용이 상당히 부족합니다. 문제가 있으면 해결해주려고 하는 것보다 그냥 넘어가려고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단 한번 개인이 느낀 감정이라 다른분들의 경험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거의 직접 문제를 해결했는데요.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알뜰폰 요금제 할인이 2천원 정도 가입기간 내내 받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알뜰폰 요금제 비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요즘에는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알뜰폰 허브를 예를 들어 보여드릴께요.

 

 

이곳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려면 맞춤 요금제 상품이라는 메뉴를 우선 선택하고 본인이 원하는 알뜰폰 요금제 조건을 선택하면 됩니다.

 

 

순서대로 진행을 해보면 우선 조건별 검색을 선택하고 통신망, 상품구분, 통신방식, 음성량, 문자량, 데이터량을 선택해 줍니다. 알뜰폰 요금제 라는 특징 때문에 매우 다양한 요금제가 있고 본인의 통신환경에 맞는 조건을 선택하면 됩니다.

 

 

첫번째에 있는 통신사는 망을 이용하는 의미로 해당 통신사를 이용하는 알뜰폰 요금제가 보여집니다. 저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서 데이터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를 찾고 있었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요금제가 나오는데요. 검색 결과에 뜨는 모든 요금제가 제가 입력한 조건과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약간은 검색결과가 특이하게 나오는데요. 아래로 내리다가 보면 내가 찾는 요금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결과 중에서 하나씩 들어가서 꼼꼼하게 비교를 해보아야 합니다. 첫번째로 유심사용 가능 단말기 안내를 살펴보고 내가 가지고 있는 기기가 사용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상세내역을 보면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도 해보셔야 합니다. 세부 내용에서 알뜰폰 요금제에 다른 비용이 추가 되고도 하는데요. 혹시나 이런 비용은 없는지 보아주세요.

 

 

여기에서 유심요금제를 선택을 하면 개인이 기존에 사용한 휴대폰에 유심만 구매해서 끼우는 것을 말합니다. 저도 같은 방식을 이용했는데요. 요즘에는 휴대폰을 변경하는 것보다 유심만 끼워서 통신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인, 부가서비스도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할 때 꼭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기존 통신사를 이용하던 분들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알뜰폰 요금제에서는 유료로 제공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고 요금제 비교도 해보았습니다. 최종적인 선택을 하기전에 다시 한번 꼼꼼하게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 보는게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