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이용방법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19. 11. 4. 21:07 카테고리 없음

그린카 이용방법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오늘의 내용만 확인하면 그린카 이용방법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 이용할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몇가지가 있기 때문에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이용을 위해서 예약을 하면 그린카 나이제한이 있고 주유요금, 반납연장 등에 대해서 그린카 이용방법과 함께 다루어 보겠습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시작은 어플설치입니다. 스마트폰에 그린카 어플을 이용해야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필수라고 생각하고 이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린카 어플을 받았다면 이용을 위해서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회원가입을 할때 나이제한을 하기 때문에 이 내용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그린카는 운전면허 인증을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는데 만 21세 이상과 면허를 취득한지 1년이 경과한 사람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중 차량 예약은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에서 선택 또는 직접 장소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편도와 왕복 중에서 왕복이 요금이 조금 더 저렴한 편이지만 편도만을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소를 지정하고 이용할 차량을 선택한다면 대여일과 반납일에 이용할 시간까지 세부적으로 정하고 대여요금, 자기 부담금 그리고 할인쿠폰이 있으면 해당 내용까지 입력을 마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으로 한가지 팁을 드리면 소카도 그렇지만 이렇게 카쉐어링 업체는 차량 확인을 위해서 예약 시간보다 15분 전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차량 점검이 엄청 중요하기 때문에 대충할 수는 없지만 차량 외관은 15분보다 일찍 도착해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선택에 따라서 15분 정도를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그린카 이용방법에 있어서 팁은 kt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은 최종요금에서 멤버십으로 2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을 하셔서 남들보다 저렴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최종요금은 차량 대여요금, 주행요금, 자기부담금과 톨비가 포함됩니다.

 

 

그린카 이용 시 차량 내부에서는 금연을 해야 하고 연료는 40% 이상 남겨진 상태로 반납을 해야 하는데 만약 연료가 부족하다고 본인의 카드로 주유를 하면 안되고 차량 내부에 비치되어 있는 주유카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린카는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이 가능하며 그린카 반납 전에 간단하게 청소를 해야 합니다.

 

 

그린카를 이용하다가 도중에 반납 연장을 하고 싶은 분들은 어플을 사용해서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지만 다음 시간에 이미 예약이 되어 있다면 연장이 불가능 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중 요금에 대해 살펴보면 주행요금은 운행거리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이고 반납시 처음 등록된 본인의 카드에서 하이패스 통행료와 함께 빠져나갑니다. 주행요금은 차종, 차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어서 요금표를 보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경차 요금이 더 저렴한 것은 많지만 간혹 경차여도 좋은 차량이라면 주행요금이 더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린카 이용방법 요약을 해보았습니다. 그린카는 차량 대여부터 반납까지 직원의 개입이 거의 없고 개인이 직접 처리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차량을 빌리기 전에 상태를 꼼꼼하게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차량에 훼손된 부분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서 어플로 전송을 할 수 있고 만약 손상을 인지 못하고 운행한 이후 다음 이용자가 파손을 고지하면 억울하게 피해를 입을 수 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