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보관법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19. 10. 30. 21:41 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는 요즘들어 웰빙 음식으로 알려져서 많이 찾게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자칫 채소로 보여서 오해하기 쉬운데요.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라고 알려져 있는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건강한 과일로 유명해져서 샐러드 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아보카도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그냥 까서 먹어본 적은 없지만 퓨전음식으로 먹으면 맛있어서 종종 먹게 되는데요. 먹을만큼만 사서 먹고 나머지는 버리게 되는일이 많습니다. 건강을 위해 대량으로 구입하면 너무 좋겠지만 왠지 아보카도 보관법이 어렵지 않을까 망설이고 있다면 남은 아보카도 보관법이 어떻게 되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보카도를 통째로 냉장보관하는 경우에는 비닐이나 랩으로 싸서 넣어두면 좋다고 합니다.

 

 

지퍼백에 넣고 입구에 빨대를 꽂은 후 진공포장하면 조금 더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장보관을 해도 싱싱하게 먹을 수 있는 기간이 7일 정도로 길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아보카도를 빠르게 먹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슬라이스나 반으로 자른 아보카도 보관법은 레몬즙을 뿌리거나 껍질을 벗긴 양파와 함께 넣어두면 신선도를 조금 더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선하게 오래 먹기 위해서는 아보카도를 냉동보관 하는게 좋다고 하지만 냉동보관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껍질을 분리해 잘라서 보관해야 합니다.

 

 

아보카도는 수분 상태를 유지하고 빛을 차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냉동실에 먹을만큼 잘러서 소분하여 넣어두면 필요할때 조금씩 꺼내 먹기 좋습니다. 냉동실에 아보카도 보관법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보카도 효능도 살짝 확인해 보려고 하는데요. 아보카도는 항산화 식품으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임산부라면 아보카도를 통해 엽산을 공급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엽산은 임산부뿐 아니라 임신을 준비하는 남편과도 함께 먹는게 좋다고 하니 함께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