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최신 1000문제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19. 7. 24. 22:41 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최신 1000문제

 

 

저는 요즘 세상에 보기드문 운전면허 없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기회가 되면 딸 수 있겠지 생각하다 보니 30대 중반인 지금까지도 아직 면허취득을 못하고 있네요. 면허가 필요한 경우가 있었다면 필요성을 느꼈을텐데 아직까지 불편함이 없었어요.

 

출산 후 운전이 필요할것 같아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확인해보니,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문제은행식으로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저는 문제를 먼저 보면서 공부하는 스타일이기도 하고, 또 조수석에서 그간 열심히 도로를 지켜봤다는 자신감으로 바로 기출문제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찾으려면 조금 복잡해서, 안전운전 통합민원이라고 검색하고 접속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구요, 운전면허 관련하여 시험, 발급, 검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보기 위해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운전면허시험에 대한 기본적인 과정들이 보여집니다. 메뉴 하단에 학과시험 문제은행이 보이실텐데, 한국어버전을 선택합니다. 혹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가 더 편하시다면 외국어를 선택하시면 되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가 최신버전으로 올라와 있는데요, 이륜자동차는 5번게시물을, 그외 필기시험은 4번게시물을 선택합니다. 저는 2종 보통을 준비하기 때문에 4번 게시물을 다운받아서 보고 있어요.

 

 

 

한글 파일이 아니라 PDF파일이구요,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문제은행 스타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가 제공되는데요, 페이지마다 하단에 답이 적혀 있어요. 해설만 봐도 답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해설도 가리고 문제먼저 풀어보시고, 답과 해설로 공부하면 됩니다.

 

 

무려 1000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데, 풀다보면 비슷하게 반복되는 문제가 많아서 저절로 공부가 됩니다. 문제를 맞추는것도 중요하지만 해설과 보기를 보고, 자주 틀리는 문항을 체크해서 공부하면 100% 필기시험 합격 가능하리라 생각되네요.

 

 

 

운전면서 동영상 문제도 출제되는것 아시죠?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공부와 더불어 간간히 동영상 문제도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동영상 문제는 wmv 파일로, 파일을 열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눈오는 날 운전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인데요, 종이로만 보다가 이렇게 영상으로 보면 괜히 긴장되네요.

 

 

마지막으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가 편한 외국인들은 학과시험 문제를 외국어 버전으로 확인하시어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운전면허 필기가 어려운 시험은 아니지만, 늦게 공부하는 어르신이나 또는 아예 운전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꼼꼼히 공부를 해야하는 파트입니다. 생각보다 매우 다양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주행만으로 운전을 할 수 없어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열심히 보시고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