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음악 연속듣기 어플이 편해요
클래식을 듣고 있으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우아한 클래식 연주는 긴장된 심신을 풀어주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데요. 그래서 임산부가 듣거나, 공부하는 학생들이 즐겨듣는 음악장르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중적인 클래식을 접하다 보면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가나 장르가 생길텐데, 많이 들어보아야 알 수 있겠죠?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를 통해 클래식의 조예를 넓혀보세요.
저는 유튜브로 음악검색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클래식을 검색해서 들어도 되지만 어플을 다운받아서 바로 실행하니 상당히 편리하더라구요. 어플 검색에 클래식 이라고만 검색해도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가 자동검색으로 나타나네요.
클래식 음악듣기 외에도 다양한 클래식 관련 어플이 있는데요, 다운로드수가 많고 평점도 비교적 좋아서 저도 설치해보았습니다.
어플에 접속하면 기본적으로 인기곡, 추천곡, 장르, 보관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이 찾은 인기곡 순위대로 보여지는데, 소나타 넘버 11은 피아노 학원 다닐때 배웠던 곡이더라구요.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를 하려면 재생시간이 긴 음악을 찾아야 겠지요? 추천곡으로 가서 보면 모음곡들이 많이 보입니다. 1위는 재생하려고 선택해보니 영상이 삭제되어 있는 상태였어요. 아마도 메뉴에서 영상화면이 보이지 않았던 이유도 삭제되었기 때문인가 봅니다.
그래서 2위인 피아노곡 모음, 커피&카페 레스토랑을 선택해보려 합니다.
원하는 곡을 터치하고 나서 하단에 있는 선택재생을 눌러주면 됩니다. 저도 누르자마자 재생되는줄 알았는데 꼭 하단에 선택재생 또는 전체선택을 눌러야 음악재생으로 이어집니다.
보관함 추가는 본인이 들어보고 좋은 곡들을 보관함에 넣고, 찾아서 들으시면 되서 꽤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재생 정책이라 화면이 꺼지면 영상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을 때 화면을 끄면 유튜브와 같이 영상재생이 되지 않으므로 켜주셔야 하구요.
유튜브를 오랫동안 보는 것과 같은 효과이므로 충분한 스마트폰 배터리와 데이터는 필수입니다.
어플 안에서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는 방식이구요, 2시간이상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가 가능한 곡이네요. 이렇게 유튜브 재생방식이지만 클래식을 주제로 다양한 곡들을 들을 수 있어 어플이 편리하긴 합니다.
세번째 탭에 있는 장르를 선택하면 클래식을 기본으로 대표적인 음악가들이 보여집니다. 쇼팽, 바흐, 베토벤, 모차르트, 비발디, 차이코프스키, 슈베르트, 브람스 등 선택해서 장르별로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가 가능합니다.
문득 생각난... 어릴때 피아노학원에서 피아노 방마다 이름이 이런 음악가 이름이었는데 저는 슈만 방을 제일 좋아했었어요. 슈만이 없어 괜히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어플 왼쪽 상단에 바3개가 있는데요, 터치하시면 카톡으로 추천하거나 공유하기, 평점주기가 가능합니다. 혹시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를 위한 어플을 추천하고자 한다면 이 메뉴에서 알려주시면 되겠네요.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는 추천곡을 통해서 들을수도 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곡으로 연속듣기도 가능합니다. 즉 좋아하는 곡을 터치해서 선택한 후 전체선택을 누르면 되는 것이죠.또한 돋보기를 선택해서 좋아하는 곡이 있다면 찾아보셔도 좋구요~
인기곡 상위 5개를 전체선택했더니 제가 고른 클래식 음악 연속듣기가 시작되었네요. 오랜만에 피아노 연주를 해보고 싶은 마음과 함께 오늘 밤음 클래식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플로 내가 잘 모르던 클래식 접해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