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스캐너 예약방법 항공권 왕복 or 편도?
저는 제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서 여행할 수 있는 자유여행을 상당히 선호하는 편입니다. 확실히 여행을 상당기간 준비하면서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애정이 가기도 하구요.
자유여행에 필수인 스카이스캐너 예약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처음 자유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한번쯤 스카이스캐너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항공권을 싸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카이스캐너라고 검색하면, 항공권 검색으로 최저가 항공을 구하는 팁이라는 사이트 설명이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예약방법의 시작은 우선 사이트 접속부터 해주셔야겠지요?
스카이스캐너에 접속하면 기본적으로 항공권을 비교할 수 있는 검색창이 제일먼저 뜹니다. 항공권 외에도 호텔, 렌터카 등 비교검색이 가능한데 보통 저는 항공권과 호텔을 찾을때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합니다.
출발지인 서울에서 도착지인 오사카로 가는 비행기로, 날짜와 좌석정보, 승객 등을 선택한 후 항공권검색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여행사이트를 검색하여 나오는 결과이기 때문에 검색중 이라는 창이 보여지구요, 가격이 비교되는 결과가 나오기까지 조금 기다려주세요!
티켓 가격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가격이 바뀌면 알려주는 서비스를 받을 것인지 알림창이 떴습니다. 당장 예약할 생각이 아니라면 가격비교 알림을 받는 것도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법 중 하나겠지요.
추천순, 최저가, 최단여행시간이 뜨구요, 최저가부터 검색기록을 보여줍니다. 사실 저도 6월에 오사카 여행을 가는데 지금 예약하는 비행기가 훨씬 싸서 살짝 놀랐습니다. 원래 비행기는 예약해놓고 다시 보면 안된다고 하는데 이렇게 가격변동이 있어서 그런것 같네요.
우선 에어서울 왕복 비행기가 제일 저렴하기 때문에, 이 비행기 시간과 가격이 만족스럽다면 스카이스캐너 예약방법 그대로 진행해봅니다.
에어서울을 선택하면 가는날, 오는날 출발시간 밑으로 다양한 여행사이트가 보여집니다. 롯데관광, 익스피디아, 자유투어, 웹투어 등 사이트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른데 롯데관광이 별점도 높고 가격도 제일 저렴하니 이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면 되겠네요. 초록색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전히 이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지 확인하면서 롯데관광 사이트로 넘어가는 중입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는 기본적으로 각종 여행사이트의 가격을 비교해주고, 소비자가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항공권 검색을 다시한번 정확히 한 후 롯데관광으로 사이트가 이동됩니다. 스카이스캐너 예약방법 어렵지 않죠?
롯데관광 사이트에서 항공권 정보를 최종 확인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한편, 가격면으로 봤을때 에어서울을 탑승하는 것이 좋은데, 저는 최저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간도 항상 확인합니다. 너무 빠르거나 늦은 출발은 아닌지, 돌아오는날 너무 빠른 시간은 아닌지 확인하다 보면 이렇게 왕복으로 설정했을때 원하는 비행기를 찾는게 쉬운일은 아니죠.
그래서 저는 왕복설정이 아니라 편도설정으로 비행기를 각각 알아보는 편입니다. 가격으로 시간을 확인하기 때문에 원하는 조합이 나오지 않을때가 많아서 편도로 알아보시면 가격이 조금 올라가더라도 원하는 시간대에 저렴한 항공권을 에약할 수 있어요.
스카이스캐너 예약방법 편도지정은 처음에 기본값인 왕복을 편도로 바꿔주시면 가는날만 입력하게 나옵니다. 저는 이번엔 직항도 설정해보았는데요, 가까운 거리면 직항이 큰 의미가 없지만 먼거리의 경우 직항인지 경유인지는 중요한 정보가 됩니다. 가는날만 항공권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처음에 보았던 에어서울 비행기가 저는 시간도 좋고 가격도 마음에 드네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호텔 체크인시간이 3시가 많아서 3시에 맞춰서 고려한다면 오후 비행기 시간이 괜찮구요,
예약한 호텔이 짐을 맡아주는 경우라면 빨리 여행을 시작해도 좋기 때문에 빠른 시간대 비행기를 타는것도 좋겠죠? 즉 여행은 저마다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가격과 시간대를 잘 고려해서 여정을 잡으셔야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사카에서 서울로 돌아오는 비행기 항공권을 다시 검색해봤어요. 처음에 왕복으로 설정했던 비행기가 오전에 출발해서 돌아오는 비행기 만큼은 시간을 바꿔보고 싶었습니다!
최저가로 오전 9시 50분에 출발하는 비행기가 있지만, 오후 7시 40분에 출발하는 비행기와 가격차이가 1,000원남짓이기 때문에 이 티켓으로 선택하는게 더 마음에 드네요.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법 쉽죠?
스카이스캐너 예약방법을 왕복과 편도로 나누어 알아봤는데, 본인의 여행스타일을 고려해서 항공권 가격과 시간대를 확인한 후, 저렴하거나 혹은 원하는 사이트에서 결제하면 합리적으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해보면 카드할인으로 적용한 최저가격이 안맞는 경우도 있으므로 최저가 사이트부터 하나씩 확인해보시고 알뜰한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호텔 예약방법도 편도, 왕복 등 기준만 없을뿐 동일하게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