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이체내역 조회하고 이체확인증까지 출력했어요.
얼마전에 기사를 보니 토스가 전직원에 스톡옵션 1억씩을 지급 했더라구요. 열심히 토스를 이용하고 있는 제가 그분들 1억에 조금은 기여를 했겠죠? ^^:: 처음에 토스를 이용하게 된 계기는 송금을 무료로 하려고 시작했는데요. 이제는 토스를 이용해 적금도 가입하고 비상금 모으기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토스 이체내역 조회는 매우매우 쉽습니다. 토스 어플을 켜고 터치 한번만 하면 되거든요. 그래서 이체내역을 보고 나면 필터링 하는 방법은 없나? 특정 계좌만 보고 싶은데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아직 조건을 이용해 확인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토스 이체내역 조회 방법
찾느라 고생한 토스 이체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어플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종모양 옆에 있는 원화 표시를 선택해 주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에 이 방법이 맞나 고민을 했었네요. 너무 간단하지만, 필터 하는 기능이 전혀 없기 때문에 일일이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과거의 이체내역을 확인 했다면 입금확인증or 이제확인증을 출력해 보아야겠죠.
토스 이체내역 ⓐ 이체확인증
토스 입금증을 받기 위해서는 토스 이체내역 조회와 같이 처음 화면에서 전체를 선택해주세요.
전체 메뉴에 들어가면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이체확인증은 따로 출력 메뉴를 만들어 놓지 않고 고객센터 질문에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토스 고객센터 기능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메뉴에서 찾다가 못본 기능들이 숨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첫번째 질문인 입금확인증은 어디에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를 선택해 주세요.
이 곳에 들어오면 입금확인증 요청이 있습니다. 해당 문자를 선택하면 되겠죠?
토스 이체확인증은 한번에 최대 10건까지 가능합니다. 10건이 넘어가는 이체 내역을 요청하고 싶다면 2회에 나누어서 요청을 해야 합니다.
확인증 요청하기를 누르면 본인의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선택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시간이 걸리지 않고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이체 확인증을 받은 모습인데요. 파일로 받아서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메일 또는 카톡으로 전송할 수 있어요.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를 운영하는 회사 이름입니다. 이번에 직원들에게 스톡옵션을 지급한 회사죠.
시중은행이 아닌 인터넷은행을 이용할때 단점이 이런 이체확인증을 받기 어렵다는 점인데요. 토스나 카카오뱅크 모두 이런점을 대비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백프로 완벽한건 아닌것 같고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게 만들어 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