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전라선 시간표, 노선도까지 한방에.
ktx 전라선 시간표, 노선도, 요금, 할인 정보
코레일은 하루 350만명을 수송한다고 하네요. 지방에 여행갈때는 차를 가지고 가는 것보다 KTX 열차를 이용하는걸 더 선호하게 되버린 것 같아요.
SRT는 아직 전라선이 없어서 서울에 사는 분들은 여수 여행을 할때 용산이나, 서울역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빨리 SRT도 전라선이 생기면 좋겠네요. SRT가 거리가 짧아서 인지 요금도 더 저렴하더군요. 예전에 서울역에서 전라선이 정차 안할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소수의 KTX가 정차를 하고 있습니다.
KTX 전라선 시간표
전라선은 종점이 여수엑스포역, 호남선은 목포역입니다. KTX 전라선 시간표를 보면 용산출발 첫 열차가 05:10에 있습니다. 여수엑스포행 막차는 21:50 입니다. 첫차 기준 용산-여수 소요시간은 2시간 7분이네요.
여수엑스포 출발 첫차는 05:06 에 시작으로 21:50분에 막차가 서울로 출발합니다. 열차마다 정차역에 차이가 있어서 여행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2019년 1월 1일 기준>
여수엑스포역은 여수 유명 관광지가 가까운게 장점인 것 같아요. KTX역에 내려 시내로 진입하는데 시간이 걸리는데 엑스포역은 걸어서도 관광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수는 엑스포역과, 여천역이 있습니다. 여천역은 관광지에서 조금 떨어지지만 일부 숙박시설과 걸리는 시간은 더 가까울 수 있고, 좀 더 한가로운 여수를 구경하고 싶다면 여천역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KTX 전라선 노선도
KTX 전라선 노선도는 (행신) - 용산역 - 광명역 - 천안아산 - 오송을 거쳐서 두개의 노선으로 나눠지는데요. 서대전 - 계룡을 지나거나 공주 - 논산 - 익산을 지나갈 수 있습니다. 나머지 노선은 전주 - 남원 - 곡성 - 구례구 - 순천 - 여천 - 여수엑스포역 입니다.
KTX 전라선 노선을 이용해 여행 계획을 잘 세우면 꽤 괜찮은 맛집 지도를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송에서 열차가 나누어져 전라선이 조금 시간이 더 걸린다는게 아쉽다면 아쉬운 점이겠네요.
KTX 전라선 요금
조금 길지만 KTX 전라선 요금표를 첨부 합니다. 용산에서 여수엑스포 요금은 47,200원입니다. 특실은 66,100원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KTX는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할인을 잘 이용하면 좀 더 저렴 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할인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KTX 할인 방법
만 24세 이하 청소년은 열차 시간대에 따라 10~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예매시는 청소년 본인 인증을 해야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만 25~33세라면 힘내라 청춘으로 최대 40% 할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금요일, 주말과 같은 인기 시간대는 여유있게 예매해야 합니다.
임산부는 KTX 일반실을 특실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역 창구에서 임신 확인진단서와 신분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임산부 인증을 받으면 KTX 일반실 예매가 사라지고 특실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다자녀 할인제도도 있습니다.(3자녀 이상) 가족 중 최소 3명 이상(어른 1명 필수) 이용하는 경우 어른은 30% 할인으로 표를 예매가능하게 되죠.
이 외에도 기본적인 경로 할인, 장애인할인 그리고 얼리버드 할인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KTX 전라선 시간표와 함께 노선도, 가격까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