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딩도어 장단점 알아봅시다.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19. 9. 24. 11:33 카테고리 없음

폴딩도어 장단점

 

 

과거에 비하면 최근에 많은 분들이 폴딩도어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카페식 인테리어가 유행하기도 하지만 집과 조화를 잘 이룬 폴딩두어는 꽤 근사한 분위기를 제공하기도 하죠. 하지만 인테리어는 비용적인 면이 부담이 가기 때문에 설치전 폴딩도어 장단점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폴딩도어는 말 그대로 접히는 문을 의미하는데요. 카페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반 가정에서도 폴딩도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있죠. 폴딩도어는 배란다를 확장하지 않아도 공간을 넓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폴딩도어 장단점 중에서 가장 큰 장점이죠.

 

 

또한 폴딩도어는 개폐율이 80~90% 이상으로 공간을 변화시켜서 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 채광효과는 당연하게 따라오는 폴딩도어 장점이죠.

 

 

폴딩도어 장단점 중 다음 장점은 공간분리 효과입니다. 폴딩도어를 펼치면 공간의 분리가 완벽하게 이루어지고 필요시에는 접어서 두 공간을 확장하거나 분리하기 좋습니다.

 

 

주변의 소음과 외풍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어서 주거 공간에서도 많이 선택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결로현상과 누수에 대비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폴딩도어는 문 사이에 고무패킹 처리가 되어 있어서 문 사이에 손이 껴도 다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폴딩도어 장단점 중에서 장점을 위주로 살펴 보았는데요. 단점도 함께 알아 보아야겠죠. 폴딩도어 가장 큰 단점은 비용과 시간입니다. 기존의 틀을 철거 없이 레일캡을 씌어 시공하거나 틀을 완전히 들어낸 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틀을 들어내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에 폴딩도어 장단점 많이 부각되는 단점은 단열과 방음입니다. 요즘에는 기능이 많이 개선된 샷시를 이용하기 때문에 성능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나 기존의 샷시에 비해서는 해당 기능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폴딩도어를 선택할때 소재나 성능에 대해서 좀 더 꼼꼼하게 비교해 보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폴딩도어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폴딩도어를 선택할때는 홀수문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짝수문의 경우에는 접고 펼때 문을 열고 접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점도 고려해서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