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업데이트 (프로필)

Posted by 꿀 떨어지는팁
2019. 7. 31. 16:42 카테고리 없음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카오톡을 하다가 보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가끔 눌러보게 되는데요. 이쁘고 잘만든 프로필과 배경화면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을 어느정도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감성적이고 이쁜 것만 올리는 사람도 있고, 자기가 경험한 장소만 올리는 경우도 있죠.

 

 

오늘 알아볼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는 아주 기초적인 부분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생겨서 배경화면을 조금 더 특이하게 바꿀 수 도 있는데요. 그런 것보다는 기본 사진 위주로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해보겠습니다.

 

 

그럼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빠르게 경로를 알아보겠습니다. 카톡을 열면 처음 화면에서 친구 목록이 보이죠. 여기에서 가장 위를 보면 본인의 프로필이 있습니다. 프로필을 선택해서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하는게 가장 빠르고 쉽습니다.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오면 배경화면, 프로필, 상태메시지가 뜹니다. 이 곳에서 프로필 관리를 누르면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뿐만 아니라 프로필, 상태메시지도 한번에 수정이 가능합니다.

 

 

자 프로필 관리에 들어왔습니다. 각각의 영역에 카메라 표시가 되어 있죠. 카메라 표시를 누르면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가 되고 프로필, 상태메시지 그리고 개인 이름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옆에 있는 카메라를 눌러보면 사진촬영, 앨범에서 사진 선택, 기본 이미지로 변경이 있습니다. 아무런 배경도 하고 싶지 않을때는 기본 이미지로 변경을 누르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앨번에서 사진 선택을 많이 합니다.

 

 

그러면 본인 앨범이 나오고 여기에서 천천히 카톡 배경화면에 쓸 사진을 고르면 되죠. 원하는 사진은 필터를 적용해보거나 약간의 수정을 할 수도 있어요.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이후에 프로필 사진도 변경을 해볼까 하는데요. 요즘에 프로필 사진을 보면 움직이는 영상을 본적이 한두번쯤은 있을텐데요.

 

 

카카오톡 치즈로 설정을 누르면 해당 어플과 연결되고 재밌고 다양한 카톡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상태메시지도 카톡 배경화면과 어울리는 문구로 저장을 하면 나만의 독특한 카톡 프로필이 완성이 됩니다.

 

 

카톡 배경화면은 바꿀때마다 누적이 되는데요. 과거의 배경화면을 지우고 싶을 때는 배경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진을 누르고 들어가면 됩니다.

 

 

우측에 있는 점 3개를 누르면 메뉴가 아래로 열리는데요. 여기에서 카톡배경화면 사진을 프로필로 지정하거나 삭제 그리고 나만보기를 선택할 수 있어요. 너무 많은 정보를 보여주기 싫을때는 카톡 배경화면 사진들을 나만보기 하거나 삭제하면 되겠죠.

 

 

지금까지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아서 금방 하셨을텐데요. 카톡 업데이트를 하면 좀 더 다양하게 프로필과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게 변경이 되었습니다.